본문 바로가기
그린아카이브 이용 안내

그린아카이브란?

by 서울환경영화제 2014. 8. 26.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는 우리 곁의 초록영화관’

 



환경재단 그린아카이브는 우수한 환경영상물을 확보하고 널리 보급하기 위해 서울환경영화제가 운영하는 환경영상자료원입니다. ‘기록저장소를 뜻하는 아카이브에 환경을 떠올리게 하는 그린을 붙여 다양한 영상콘텐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린아카이브는 2004년 이후 매년 서울환경영화제를 통해 제작된 영화는 물론 국내외에서 출품된 우수 환경영상 콘텐츠를 선별해 상영권을 확보, 현재 약 400여편에 이르는 작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작품들의 열람, 대여, 상영회 개최와 지원 등을 통해 매년 1만 명 이상의 시민에게 환경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환경영화 보급

그린아카이브는 보유한 환경영상물을 교육 목적의 대여와 공동체 상영 지원 등의 형태로 대중에게 보급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지역순회 상영회

그린아카이브는 역대 서울환경영화제 화제작은 물론 기후변화, 삼림보호, 생물종다양성, 먹거리 등 다양한 주제별 우수환경영화를 선정하고, 각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환경콘텐츠를 접하기 어려운 지역에서도 환경영화제가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작품 대여

■ 작품 대여료는 단체의 성격, 행사의 내용, 작품 상영시간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원활한 이용을 위해 대여 절차 및 규정을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상영일 기준 2주 전까지 온라인 신청 양식에 따라 대여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상영본이 도착하면 실제 상영할 공간에서 상영하는데 문제가 없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상영 장비 및 장소 대여, 환경전문가 강연 등의 비용은 별도 문의 바랍니다.

■ 대여자는 행사 홍보를 위한 인쇄물, 현수막, 웹페이지, 이메일 뉴스레터등 홍보물 제작 시 ‘영상제공(또는 후원)’ 단체로 ‘환경재단 그린 아카이브’를 표기하거나 그린 아카이브 로고를 반드시 명시하셔야 합니다.


대여 절차

그린아카이브 블로그에서 작품 확인 후 대여 작품 결정

■ 상영일 기준 2주 전까지 온라인 신청서 작성 (클릭)

■ 신청 이메일로 대여료 견적서 발행

■ 상영 3~4일 전까지 상영본 파일 전달

* 입금계좌 : 신한은행 140-008-014915 | 예금주: 재단법인 환경재단

* 일반계산서만 발행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



환경재단 / 서울환경영화제

Korea Green Foundation / Seoul Eco Film Festival

안내 및 문의: http://greenarchive.kr / e-mail: archive@greenfund.org

04516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106 동화빌딩 3

Tel 02-2011-4336 / Fax 02-725-484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