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편 환경영화-서울환경영화제 역대 상영작/GFFIS2010

"모두들 하고 있습니까?" Take Action, Now or Never!

by 서울환경영화제 2014. 9. 29.

"모두들 하고 있습니까?" Take Action, Now or Never!

Korea / 2009 / 4'17'' /  Fiction / 12세 관람가

 

Synopsis

서울환경영화제의 공식 상영작품과 함께 상영되는 예고편으로서, <”모두들 하고 있습니까?”>라는 제목으로 제작된 제6회 서울환경영화제의 트레일러는함께 사는 지구, 건강한 내일을 위한 명사들의 친환경 실천 제안을 담고 있다.
<
가족의 탄생>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의 김태용 감독이 연출하고 영화배우 문소리, 박진희, 뮤지션 이상은이 출연한 이번 트레일러는, 문화예술계의 명사들과 함께 하는 친환경 실천 제안을 통해 대중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일상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의 방법을 공유하기 위한 캠페인 성격을 띤 영상이다.
쓰지 않는 전기를 절약하고, 휴지 대신 손수건을 사용하며, 자동차보다 자전거를 이용하는 출연진 3인의 친환경 실천 에피소드를 짤막한 소극(笑劇) 릴레이 형태로 구성한 트레일러는, 에너지의 올바른 소비, 일회성 소비재 사용 자제 및 삼림 보호, 탄소배출을 줄이는 교통수단 이용 등 기후 변화로 인한 환경 위기의 시대에 우리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행동들을 보여주고 있다. “일상 속에서의 작은 실천으로 더 아름다운 세계가 가능하다는 것을 미처 실감하지 못하고 있었다는 김태용 감독은개인적으로 건강한 세계와 아름다운 공존에 대해 조금 더 고민하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연출 소감을 밝혔다.
* 2009
년 서울환경영화제 트레일러, 3편의 에피소드로 구성

 

Director 김태용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한국영화아카데미 13기 출신이며 오스트레일리아국립영화학교를 졸업했다. <시선 1318>(2008), <가족의 탄생>(2006), <온 더 로드, >(2005),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1999), <열 일곱>(1997) 등을 제작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