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편 환경영화_서울환경영화제 역대 상영작/GFFIS2009

물은 하나다 One Water

by 서울환경영화제 2014. 10. 8.

물은 하나다 One Water

 

 

USA / 2008 / 68' / Documentary / 12세 관람가

키워드: 건강,,보존,오염,재활용,환경교육

 

Synopsis

물은 생존에 필수적이다. 우리의 몸과 영혼은 물을 필요로 한다. 물은 삶과 죽음, 땀과 눈물, 그리고 필요와 기적의 자원이다. 그러나 우리는 물을 값싸고 손쉽게 얻을 수 있는 무한한 자원으로만 취급해 왔으며, 그 결과, 전 지구적인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
물은 하나다>는 전 세계 인간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물, 수자원 부족 문제로 변화된 물과 인간의 관계를 다양한 방법으로 고찰한다. 또한 어떤 지역에서는 아름다움과 풍요의 상징인 물이, 다른 지역에서는 결핍과 위기의 상징이 되는 아이러니한 사실에 주목한다.
북반구와 남반구를 넘나드는 15개 국가에서 촬영된 강렬한 영상과 전문가의 풍부한 코멘터리, 그리고 주술적인 느낌의 토속 음악과 러시아 국립오케스트라가 직접 연주하는 배경 음악 등이 주제 의식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Director 산지브 차터지, 알리 하바쉬

다큐멘터리 제작자이자 신문방송학과 교수로 활동 중이다. 그는 마이애미 대학의 국제 언론 센터인 나이트 센터(Knight Center)의 책임을 맡고 있기도 하다. 그의 주요 관심사는 변화를 만드는 데 목적을 가진 세계적인 멀티미디어 다큐멘터리 프로젝트를 끌어내는 다분야적 제휴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샤리프 공과대학을 졸업했다. 현재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는 마이애미 대학교 미디어 연구소에 소속되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