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편 환경영화-서울환경영화제 역대 상영작/GFFIS2006

환(幻) Whan(Illusion)

by 서울환경영화제 2014. 11. 4.
환(幻) Whan(Illusion)

 

 

Korea / 2004 / 13'40'' / Animation / 12세 관람가

키워드: 동물,문화인류학,생물종 다양성,생태계,전체 관람가,가족,어린이    

 

Synopsis

동물원 우리 안의 호랑이는 매일 자신을 둘러싸고 호기심 있게 관찰하는 사람들의 반응에 익숙하다. 그러던 어느 날 호랑이는 우연한 사건을 계기로 우리를 나와 거리를 돌아다니게 된다. 고함치며 도망가는 사람들... 사람들은 호랑이를 보자마자 숨고 비명 지르고 피해버린다. 이를 이상하게 생각하며 거리를 방황하던 호랑이는 바람에 섞인 달콤한 냄새를 발견하고 입맛을 다신다.
2006
년 제3회 서울환경영화제 국제환경영화경선 단편부문상
www.manamong.com

 

Director 주재형, 송승민

1972년 서울 출생. 서울대 미대 서양화 전공, 제일기획에서 PD로 일하다 시카고 예술학교에서 영화, 애니메이션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2000년 해발아기(해發芽記)가 대한민국 만화 영상 대전에서 미술상 수상, 프랑스 앙시 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 상영되었다. 현재 manamong.com에서 만화, 애니 작업을 하고 있다.

 

1974년 서울 출생. 서울대 미대 시각디자인 전공. 제론 디지털에서 아트 디렉터로 일했으며 시카고 예술대학에서 영상이론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2004년 미국 국제 애니메이션 학회 패널로 한국 단편 애니메이션의 기원에 대한 발표를 했다. 현재 manamong.com의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